모나리자와 승리의 여신 니케 in 루브르 & 작품들~

2008. 8. 19. 00:48EUROPE/France


루브르 박물관의 백미 모나리자를 드디오 보게 되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걸작인 이 모나리자를 보다니

가까이 다가가지 못하도록 반원형으로 울타리를 쳐놓았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사진도 줌으로 찍었다....ㅠ

역시 특수보관 유리로~ 했더군~

크기는 작다고 하던데 명성에 비해서 작은것이지

손바닥만하거나 하지도 않은데 작다고 하더라고...^^;;

크기는 대략 보통 캔버스 그림그린다고 할때 크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나리자 그림은 이렇게 홀로 감금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을 잘보길 바란다.

정상적인 인간으로 보인다면 눈썰미가~좀~down되었다고 본다!

잘보면 허리뼈가 몇개 더있다. 그래서 사실은 XX이다.;;;

그러나 대충보면 그냥 여인의 그림인것같다~!

이러한 비현실적인 까닭으로 많은 화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폴레옹의 대관식~

이 그림은 베르사유 궁전에도 있었다~

기억이 나려나??

베르사유의 그림과 이곳 루브르의 그림을 비교해보자~
무엇이 다른가??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해보겠다~
베르사유의 나폴레옹 대관식(맨 아래그림)-> bluebird731.tistory.com/9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사모트라케의 니케 이다.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모습

목이 없어도 하늘로 날아갈듯한 느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케의 확대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측면에서 보니 날개의 깃털도 세세하게 나타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나중에 발견한 니케의 손이다. 손가락이 잘려져서

손가락인지는 잘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