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MM]에서 직접 상어이빨을 보다!!

2012. 2. 3. 11:19AUSTRALIA/Sydney


이번에는 상어이빨을 보러갔습니다.

역시 태평양을 끼고 있는 나라이다보니 상어가 빠질 수 없죠!

박물관 들어올때 보았던 이빨은 장식되고 가공된 것이었는데 이제 볼 것은 진짜 이빨인거죠~! 

우선 보이는 것은 상어 턱뼈 + 무시무시한 이빨!!

죠스정도 되겠죠? 아마 백상아리 청상아리 이런 종류일 거라고 생각 됩니다. 



정면사진이에요. 앞에서보면 무시무시하다는... 쥐덫을 저걸 보고 만들었는지도...;;;ㅎㅎㅎ

입 벌린 크기가 1m는 넘을 거에요 직접 재본건 아니지만.... 무척 컷습니다. 이빨도 턱을 닫으면 서로 교차해서 물리면 살아날 수가 없는거죠.ㅠ




이건 사실 귀여운건 아닌데... 귀엽게 느껴지네요... 상어이빨들인데 작은 것들을 한 곳에 모아두었네요. 



이렇게 작은 것으로 보니까 섬뜻하긴 하네요. 저런거에 물리면....ㅠㅠ


이빨 종류가 정말 다양해요. 사람보다 훨씬 많은 것 같았어요.



이건 좀 다른 종류의 상어인가봐요



학명은 전혀 모르겠습니다...;;; 근데 사람과의 비교한걸 보니 상어가 정말 크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한입이면 해치우겠다는..ㅠㅠ



동글동글한게 왠지 이 상어는 직접봐도 동그란게 특이할 거 같다는 느낌이... 그래도 이빨은...



이거는 악어인가봐요...악어는 뼈도 울퉁불퉁하네요



이건 뭔지... 고대 생물일까요??



다른 여러종류의 상어들의 이빨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것들이에요..

중간에 보이는 건 철갑상어 인가봐요. 길쭉한게


이런거 예전에 다큐에서 봤던건데요..

상어 잡을때 쓰던거 일거에요. 여기에 잠수부가 들어가서..

그냥 관찰하는 거였나???

호주국립해양박물관에서 남태평양의 상어에 대해서 한걸음 나아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