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일본최후사령부를 가다&노니 보기(Saipan, Japan Army Last Command Post&Noni)

2010. 11. 24. 17:27Saipan


일본군의 최후 사령부로 출발하였다.

일본군이 미국과 싸우며 항전한 마지막 사령부라고 한다.



그곳에 가니 미군이 전쟁한 전적들??이 지도로 나와있었다.

지도로만 봐서 그렇지만 참혹했을 그때의 상황이 떠오른다.....



주위를 둘러보니 나무에 이런게 매달려 있었다...

엥?? 이건뭐지??? 알아본 결과!!! 이것은 '노니(Noni)' 란다.

노니는 열대과일의 일종으로 몸에도 좋고 거의 만병통치약이라고 한다.

숙변해소에 간기능 강화.. 뭐.. 이런 기능이면 그냥 몸 보신 과일 정도랄까???



생긴건 무슨 도깨비자루같이 생겼는데...

울퉁불퉁하게 못생기긴 참 못생겼다... 몸에는 그렇게 좋다.

역시 몸에 좋은약은 입에는 쓰다???아니 이건 보기도 않좋다가 맞겠군.....

 


그런데 노니는 맛과 냄새 또한 아주 몸에 좋은 걸 티낸다고 한다.

직접 맡아보면...될 것 같다.....;;;;;;;;;



이제 다시 눈을 돌려 일본군 사령부를 보자.

여기저기 포탄과 포가 있었다.

아래에는 어뢰의 몸체만 남아있었다....전쟁은 없어야되...




포를 자세히 보았다.

오래되서 녹도 슬고 했지만... 아직도 위협적이다....



뒤에서 보며....



최후사령부라는 푯말도 있었고....



여기가 최후 사령부로 가는 길이다 천연 동굴이라서  요새로 쓰기에는 최적의 장소였다.

걸어서 올라가보자~~



안에를 들어가보니...

물론 벽로 막아놓긴했지만 천연 요새가 맞긴 맞다...



문이 부서진건지 원래 이런건진 모르지만 깨진듯한 모습이었다.



커다란 거미줄도 보이길래 찍어봄... 사진은 역시 발로 찍으면 안된다...;;;



이건 그나마....양발 다써서 찍었나??;;



여긴 밖에서 구멍난곳을 찍은것...



'May Peace Prevail On Earth'

이게 "온누리에 평화를"인감????



최후사령부를 보고 지나가다가... 본 위령탑...

전쟁에 돌아가신 분들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곳이란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