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벽대전 (Red Cliff, 2008) 를 보면...

2008. 7. 20. 22:16Movies

모두들 한번쯤은 읽어 보았을 삼국지를 영화로 한 적벽대전이 개봉하여서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국지 하면 떠오르는 큰 전투가 몇몇 있지만 그중에서 적벽대전이 제일인거 같다.

그런데 이러한 적벽대전을 영화로 만든다고 하여 보았다. 위 촉 오의 명장들이 등장 하고 화려한 액션을

기대하고 관람! 조자룡이 등장하였고 나름 멋진 액션을 보여주더군! 장비관우는 실망 외모에 있어서

나의 이미지와는 완전 딴판...그래도 나름대로 비슷한 이미지로 찍으려 한거 같긴 했지만 (아마도 삼국지

소설에서 생긴 멋진 모습과 게임의 그림에서 생긴 환상일지도...) 아무튼 장수들이 말도안되는 1대 100

이런 전투는 없어서 실감은 났다. 1대 10정도는 나왔지만.. 그정도도 사실 쉬원건 아니지만 삼국지의 배

경이 있어서 별 무리없이 본듯.흠... 금성무(제갈공명) 의 오나라 설득하는 장면 또한 멋이 있었다. 양조위의

주유
역할! 사실 주유는 삼국지에서 그리 좋아하는 캐릭터가 아니어서 그다지 이미지가 없어서  그런지

별로 안어울린다는 생각은 없었다. 그리고 그이후 조조군의 선공을 팔괘진으로 막는 것을 보며 예전에

고우영씨의 십팔사략에서 봤던 것만 기억나고 삼국지에서 이것을 보았는지 기억이 안나던데...이건먼지....
 
아무튼 대리만족으로 통쾌하게 보았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아쉬운것이 to be continue  를 보여주며

끝맺는 이런 시나리오...이야기를 대충 들어서 대략 예상은 했지만 무척이나 안타까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