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사이유 특별전] 한국에서 구경하는 베르사유 궁전, Versalilles

2011. 2. 28. 15:11Miscellany

파리의 절대권력  태양왕 루이 14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베르사이유 궁전!

그 베르사유 궁전을 한국으로 옮겨놓았다고 해서

예전에 가봤던 기억도 되살릴겸 가볼까? 하는 기대감도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다녀오게되었다.

우선 바로 아래 이사진은 전시회와는 무관한 진짜 베르사유의 궁전이랍니다~

정말 넓답니다. 다 구경하고 나면 진이 빠질지경...ㅠ


그리하여 베르사유 특별전을 하고 있는 예술의 전당으로 고고~!

비타빈스테이션에서 표를 받으라나? 그리고 한가람 미술관으로 가기위해 잠시 지도를 기웃기웃~


어랏! 저것은 토이쇼~!

안타깝게도 저건 기회가 안되어서 못보았네요~

어린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리고 어릴때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좋은 소재에요~


어찌저찌하여 표를 받고!

베르사이유 특별전을 보러빨리가자니까~


3월 6일까지에요 약간의 시간이 남았으니 가실분들은 서둘러서~고고고~


요리로 나가면 한가람 미술관에 도착을 합니다~


짜잔 내부로 들어왔어요~

이제 베르사이유 궁전으로 입궁해볼까요?


하지만...ㅠ 안타깝게도 사진촬영이 안된다네요. 거울의 방에서만 가능하데요..ㅜ
이런 안타까운 일이..ㅠㅠ

그래도 진짜 베르사유가 보고싶으시다면
이곳! 으로 가시면 있습니당~


전시장에는 루이 14세부터 쭈욱 15세16세 등등 가족들이 그리고 프랑스 혁명 등등 이렇게

베르사이유의 역사와 인물에 대한 그림들과 전시물들이 있었답니다.

물론 베르사이유의 원래 크기와 비교를 한다면 상당히 실망하겠지만

저는 나름대로 볼만 했답니다.


아무튼 구경이 끝나고 베르사이유에 관련한 또는 그렇지 않은것도!^^;;;제가 파는게 아니니..;;

이렇게 기념품으로 팔고 있었어요.


짜잔~ 델피르와 친구들도 나란히! 이것도 보고싶었는데 못봤고..ㅠ

훈데르트바서 전시회도 하고 있어요~


요건 살짝 무관하지만 예쁜 기념품~


전시회 설명서에요


이렇게 간략한 설명 및 전시실 내부도


전시장 밖에는 기념 촬영을 위한 세트장(?) 까지 구비가 되어 있어요!ㅠ


사진을 많이들 찍고 있네요~

나! 베르사이유 다녀왔음! 인증샷들이죠~


위로보이는 까페?인가???

기념품 구경하다 유치한거보고 또 신기해서 막 눌러보고


오! 변한다.


또!


복잡한 가계도와 다시금 베르사이유의 기억을 되살려준 이번 전시회!


모든 물품은 진품이랍니다.

그렇다면 지금 베르사이유에는 가품이 있을거에요~


오디오가이드도 대여해 준답니다.
무려 3000원에~

저는 과감하게 대여 안했고요~ㅠㅠ무슨자랑이라고...ㅋ


역시 예술의 전당답게 미술품 파는곳도 있었어요~

외국인들도 전시보러 왔던데 좀더 많이 찾아 왔으면 좋겠네요~

물론 우리나라 작품은 아니지만요 그냥 예술의 전당자체를요~


바로 아트숍이었네요~


흔들흔들 술취한 사진~ 이제 어디로 가실래요???